정부지원 대환대출 자격조건

정부지원 대환대출 자격조건

높은 금리의 대출을 상환하고 있는 저신용자가 이용할 수 있는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은 많은 고금리 채무자들에게 있어서는 희망적인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신용점수 회복을 기대할 수 있으며 월 상환이자 조정 및 상환기간 조정이 가능한 대환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정부지원 대환대출

정부에서 지원하는 대환대출은 누구나 이용할 수는 없으며 저신용 저소득 서민층을 대상으로 하고 있습니다. 연 20% 가 넘는 고금리 채무를 이행중인 저신용자 중 연소득 3,500만원 이하인 근로자, 사업자, 연금소득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.(단, 연 소득 4,500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개인신용평점 하위 20%에 해당되어야함)

구비서류로는 4대보험 가입확인서, 재직/사업 증빙서류, 소득증빙서류(소득금액 증명원 등), 연금수령 사실 확인원 등이 필요하며 개인에 따라 요구되는 서류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유선 또는 방문상담시 체크해두시면 좋습니다.

한도는 일반보증 최대 700만원 이내이며 특례보증시에는 추가로 최대 700만원 이내에서 대출한도를 실행할 수 있습니다. 일반보증의 경우 시중 1금융권 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특례보증은 은행에서는 신청할 수 없으며 전국에 위치하고 있는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방문하여 상담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.

대출금리는 연 15.9% 고정금리이며 성실상환자를 대상으로 금리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. 대출기간은 3년 또는 5년으로 설정할 수 있으며 상환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 방식입니다.

위에서 말씀드린 상품은 햇살론 15이며 정부지원 대환대출 상품은 햇살론15 외 안전망대출2가 있습니다.

자격조건은 비슷하지만 한도와 금리 부분이 상이하며 한도는 통합한도로 운영됩니다. 총 한도는 2,000만원 이내이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.

출처 : 정부지원 대환대출(https://www.sdtrans.kr/)

Leave a Comment